새로운 콘솔 세대는 PC 게이머에게 컨트롤러에 대한 몇 가지 새로운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두 컨트롤러 모두 확실히 훌륭하며 이전 버전보다 한 단계 향상되었지만 PC 게이머에게 어느 것이 더 나은가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듀얼센스
Dualsense는 이전 세대의 Dual Shock 4에서 크게 벗어났으며 코어 스틱과 버튼 배치는 동일하게 유지되고 Dualsense는 많은 새로운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적응형 트리거는 기본 트리거에 동적 저항을 추가하여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방아쇠는 밧줄을 당기거나 총을 발사하는 것과 같은 게임 내 동작에 대한 저항과 촉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햅틱 피드백은 Dualsense에 추가된 또 다른 주요 기능으로, 럼블 및 진동은 이전 컨트롤러보다 훨씬 더 미묘합니다.
이제 Dualsense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플러그인 마이크 없이도 게임 내 통신이 가능합니다.
수명 주기가 시작된 지 반년이 지난 지금, 새로운 기술이 큰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Spiderman 및 Astro's Playroom과 같은 게임은 이 기술을 잘 활용하고 있으며 다른 개발자가 무엇을 하는지 보고 싶습니다.
듀얼센스 대 듀얼쇼크 4
Dualsense는 Dualshock 4보다 눈에 띄게 크며 컨트롤러는 더 넓고 키가 크며 손에 더 많은 무게가 있습니다. 저는 새로운 크기의 팬입니다. 중간 크기의 손으로 큰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내 손에 더 잘 맞는 곡선 모양으로 느껴지는 더 큰 핸들은 Dualshock 4보다 더 좋습니다.
터치패드는 컨트롤러 전면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했으며 라이트바는 이제 DS4처럼 똑바로 앞으로 비추는 대신 Dualsense에서 주변에 나타납니다.
아날로그 스틱은 대부분 변경되지 않았으며 외부 테두리가 있는 평행 둔각 스틱이 특징입니다.
d-pad도 대체로 동일하며 DS4 d-pad는 촉감이 조금 더 좋았을 것입니다.
R1 및 L1 범퍼 버튼은 이제 DS4 범퍼 버튼에 비해 상당히 크며 인체 공학을 희생하지 않고도 쉽게 찾고 칠 수 있습니다.
충전 포트는 이제 USB-C로, Dualshock 4의 마이크로 USB에서 훨씬 환영받는 업그레이드입니다.
Xbox 시리즈 X 컨트롤러
Xbox Series X 컨트롤러는 대부분의 기능, 디자인 및 기술이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는 Xbox One 컨트롤러의 미묘한 진화에 가깝습니다. Xbox One 컨트롤러가 얼마나 좋은지 고려할 때 고장나지 않은 것을 남겨둔 것에 대해 그들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구형 Xbox One 컨트롤러는 새로운 Xbox Series X 게임 및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모든 게임에서 문제 없이 작동합니다.
d-패드는 Xbox Series X 컨트롤러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경 사항으로, 이전 d-패드를 곡선형 디스크로 교체합니다. 새로운 d-pad는 이전 버전보다 훨씬 더 촉각적이며 8개 방향 각각을 명확하게 클릭할 수 있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XSX 컨트롤러에 Sony 및 Nintendo의 대기열을 가져오는 공유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나중에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게임 플레이의 스크린샷을 기록하고 캡처합니다.
컨트롤러의 충전 포트는 이제 USB-C로 개선되어 확실히 개선되었지만 케이블을 통해 표준 AA 배터리를 충전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이러한 핵심 변경 사항 외에 Xbox 컨트롤러는 대체로 동일하고 여전히 훌륭하며 이전 Xbox 컨트롤러에 익숙하다면 학습 곡선이 전혀 없이 손에 잘 맞습니다.
PC 소프트웨어 지원
어떤 컨트롤러가 PC에서 더 잘 작동합니까?
PC의 관점에서 볼 때 Xbox Series X는 무선 및 유선 모드에서 훨씬 더 많은 기본 지원을 제공하며 단순히 더 많은(모든?) 게임이 Xbox 컨트롤러 오버레이를 지원합니다.
Dualsense에는 일부 소프트웨어 지원이 있지만 소프트웨어 지원에 대한 점을 연결하기 위해 Steam에 크게 의존합니다. 예를 들어 Steam이 없으면 지원이 크게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Epic Store의 Rocket League가 출시될 때 블루투스로 연결된 PS5 컨트롤러를 감지하지 못했고 Dualsense에 대한 지원을 패치해야 했습니다. Dualsense, 햅틱 피드백 및 저항성 트리거의 특수 기능은 대부분의 PC 게임에 없습니다.
기다리거나 조정하려는 경우 Dualsense는 훌륭한 PC 컨트롤러이지만 Xbox Series X 컨트롤러처럼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승자: Xbox 시리즈 X 컨트롤러
방향 패드
격투 게임 및 플랫포머에 더 나은 d-pad가 있는 컨트롤러는 무엇입니까?
Xbox 컨트롤러는 오랫동안 불량한 d-pad를 가지고 있다는 비난을 받아 왔으며 Xbox Series X 컨트롤러는 해당 부서에서 상당한 도약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Dualsense d-pad를 능가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Dualsense의 d-pad 배치는 플랫폼 게임 및 격투 게임에 더 인체 공학적입니다. Dualsense d-pad는 반투명 플라스틱과 중앙의 약간의 곡선으로 상당히 다르게 보입니다. 느낌은 대체로 동일하며 약간 더 부드럽습니다.
승자: Playstation Dualsense
버튼
버튼은 두 컨트롤러에서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었으며 Xbox 컨트롤러는 둥근 얼굴 버튼을 배치하고 Dualsense는 더 평평한 프로필 버튼을 사용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평평한 버튼을 선호하지만 한 스타일이 다른 스타일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승자: 무승부
트리거
Dualsense Adaptive Triggers는 PC 게임이 지원한다면 여기에서 큰 이점이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PC 컨트롤러를 구매하려는 경우 Dualsense의 많은 기술이 낭비됩니다. 적응형 저항이 없더라도 Dualsense 트리거는 볼록한 모양, 부드러운 이동 및 부드러운 바닥으로 견고합니다.
Xbox Series X 트리거는 시도되고 사실이며 친숙합니다. 방아쇠는 더 날카롭게 볼록하며 바닥이 깨끗하고 패딩이 없습니다. 긴 플레이 기간 동안 XSX 트리거가 덜 피곤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승자: Xbox 시리즈 X 컨트롤러
인간 공학
Dualsense 컨트롤러가 둘 중 더 큰 컨트롤러로 두 컨트롤러 모두 손에 잘 맞습니다.
Xbox Series X 모양은 시간 테스트를 거쳐 입증된 반면 Dualsense는 아직 소니 최고의 모양입니다.
저는 이 두 컨트롤러 사이에 확실한 승자가 없다고 생각하며 대체로 선호도로 귀결됩니다.
승자: 무승부
입력 대기 시간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Dualsense는 Bluetooth를 통한 Xbox Series X 컨트롤러와 비교할 때 입력 대기 시간이 더 적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Dual Shock 4 컨트롤러는 PC 컨트롤러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낮은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Sony가 이 분야에서 질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입력 지연의 차이는 매우 작지만 컨트롤러 간에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승자: Playstation Dualsense
설계
디자인은 완전히 주관적이며 두 컨트롤러 모두 디자인 측면에서 좋은 점이 많습니다.
저는 Dualsense의 미래 지향적인 듀얼 톤 룩의 팬이며 Xbox Series X의 색상 옵션을 좋아합니다.
컨트롤러를 PC 미학에 일치시키려는 경우 XSX 컨트롤러에 일치하는 옵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승자: Xbox 시리즈 X 컨트롤러
가격
Xbox Series X 컨트롤러의 소매가는 $60 USD이며 Dualsense의 요구 가격은 $70 USD입니다. Dualsense의 새로운 기능 대부분이 PC에 사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Xbox 컨트롤러가 더 나은 거래입니다.
승자: Xbox 시리즈 X 컨트롤러
Playstation Dualsense 대 Xbox Series X 컨트롤러 결론
PC 게임에 사용할 컨트롤러를 하나 선택해야 한다면 Xbox Series X 컨트롤러여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너무 잘 작동하고 특정 측면에서는 더 우수하지만 다른 측면에서는 Dualsense에 가깝습니다. Dualsense에 적용된 새로운 기술은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또는 터치패드를 사용하지 않는 PC 게임에 낭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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