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출시되었을 때. 그 이후로 크게 변경되어 다시 검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특정 게임을 재검토하기로 결정한 이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새 탭에서 열림)를 참조하십시오.
나는 친절하고 살인적인 물고기 소년이고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나는 지저분한 steampunk 복장의 저격수 인 Caitlyn에게 위치에서 왕따를 당했고 근처의 수풀에 숨어 있어야했습니다. 그녀는 내가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녀는 관목에 들어가지 않고는 나를 볼 수 없습니다. 그녀의 범위 이점을 무효화하고 내가 Aquaman-esque 삼지창으로 가까이 갈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따라서 Caitlyn 플레이어는 직선으로 피해를 입히는 기술로 해당 지역으로 팟샷을 날립니다. 타겟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약해진 내 챔피언 피즈를 한방에 죽이면 그만이다. 그것은 또한 내가 기다리고 있던 것입니다. Fizz는 삼지창에 포고 홉을 할 수 있어 그러한 직접 공격에 면역이 되고 피해를 입히는 강타를 날리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나는 기세를 사용하여 Caitlyn의 폭발을 피하고 그녀가 유지하려는 거리를 좁힙니다. 한 번의 돌진 공격이 있은 후, 그 깡패는 흙 속에서 죽고, 골드와 경험치의 현상금은 다음 싸움을 더 잘 준비시켜줄 뿐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긴장된 일대일 전투는 모든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에서 발생하지만 이 순간의 아드레날린은 각 경기를 기억에 남게 만듭니다. 리그는 스펙트럼의 모든 감정을 증폭시키는 렌즈입니다.
필사적인 투쟁
모든 경기는 20~50분으로 압축된 전체 멀티플레이어 액션 RPG와 같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단일 유닛의 명령과 하나의 특수 기술로 시작합니다. 그들은 5명으로 구성된 두 개의 반대 팀으로 나뉘며 하향식 전장에서 서로를 겨루게 됩니다. 실시간으로 적 유닛을 공격하면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하여 점점 더 강력한 기술과 더 나은 장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승리하는 팀은 해당 부대의 특정 강점을 가장 잘 활용하는 팀입니다.
당신의 궁극적인 목표는 상대 팀의 본부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전투는 주로 각 "Nexus"로 이어지는 세 개의 도로에서 발생합니다. 각 경로는 AI 센티넬과 자유 시간 사용을 정당화하기 위해 필사적인 인간 플레이어에 의해 방어됩니다.
나는 그들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또한 게임 내 아나운서가 "승리"를 외치고 가상 타워와 전사를 부수는 데 소비한 스트레스와 소중한 수명을 정당화하기를 바랍니다. 처음 30분 동안 측면 공격을 받고 다섯 번이나 죽임을 당하는 것이 승리를 결정짓는 마지막 순간에 적의 영토에 밀어넣을 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끼고 싶습니다.
뒤에서. 이러한 전략적 도박에 대한 감정적 투자는 경기의 길이에 따라 고조되어 승리의 최고 점수를 높이고 모든 낮은 점수는 훨씬 더 낮게 느끼게 합니다. 그것은 친구와 완벽한 낯선 사람이 서로의 좌절감을 서로에게 돌리고 모든 짜증나는 상실에 개인적인 레이어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모든 경기에서 탱커나 서포터 같은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 다시 전념하고 경험치, 돈, 수익성 있는 플레이어 킬을 다른 팀보다 더 빨리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리그 오브 레전드에 대한 진정한 투자는 그 이상입니다. 140명의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와 라이징이 있습니다. 각각은 함께 작동하거나 서로 대응하는 여러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믹스 앤 매치 룬의 패시브나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장착할 수 있는 주문은 포함 되지 않습니다) 역사상 가장 어려운 게임 중 하나입니다.
League of Legends의 캐릭터당 지불 비즈니스 모델은 게임을 마스터하고 챔피언이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이해하는 데 반대합니다.
리그는 그런 압박을 덜기 위해 거의 하지 않습니다.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가 시민이 되도록 격려하는 것은 힘들고 시지프 같은 작업이지만 플레이어를 리그 오브 레전드의 복잡성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출시 후 8년이 지나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유사한 게임과 마찬가지로 리그 오브 레전드는 가장 기본적인 기본 사항을 잘 설명합니다. 챔피언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이 당신이 그들에게 좋은 신발 한 켤레를 사는 방법입니다. 그런 종류의 것. 도움이 되지 않거나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 해당 기본 사항을 주어진 상황에 적용해야 하는 시기와 이유를 설명하는 데 있습니다.
League of Legends의 캐릭터당 지불 비즈니스 모델은 게임을 마스터하고 챔피언이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이해하는 데 반대 합니다. 전체 명단을 영구적으로 잠금 해제하려면 몇 년의 연마, 천 달러의 더 나은 부분 또는 두 가지를 혼합해야합니다.
매주 무료 캐릭터 순환도 있지만 이러한 옵션 중 어느 것도 현장 교육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Ryze에게 밀리면 게임 밖에서 그의 키트를 살펴볼 수 있지만 그가 내 검지 아래에서 어떻게 처리하는지 아는 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이 무료 플레이 모델은 e스포츠 현상으로서의 '순수함'은 말할 것도 없고 LoL의 접근성에 여전히 주요 장애물이며 일부 이상한 UI 선택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선택 화면에서 챔피언의 능력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즉, 즉석에서 배우거나 캐릭터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미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경기 중 상대 선수의 기술을 읽을 수 없습니다.
바닥 및 천장
하지만 공격적인 팀 채팅을 지나쳐 이동 속도와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를 기억하는 데 뇌 전체를 바친다면 리그 최고 기록은 잃어버린 땅을 상당히 많이 되찾게 됩니다. 나는 브랜드의 불타오르는 데스볼이 모든 적 챔피언을 튕겨낼 때만 발사할 수 있는 인내심을 키웠습니다. 나는 적 들이 후퇴 하기 전에 뒤에서 몰래 숨어서 순수한 본능에 따라 측면 기동을 할 줄 압니다.
최고의 리그 오브 레전드는 경쟁이 치열한 고속 수학입니다. 공격 피해를 유지하면서 큰 팀 전투에서 일관된 피해를 펌핑하는 임무를 맡은 팀원이 3개의 레인 중 하나에서 골드와 경험치를 흡수 하여 더 큰 액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그런 다음 다시, 아마도 그들을 이리저리 움직여서 칙칙하고 무방비 상태의 지원에 유리한 치명적인 일격을 가하는 것이 갈 길입니다.
최고의 리그 오브 레전드는 경쟁이 치열한 고속 수학입니다.
마치 범인이 된 기분이 들게 만드는 고양이와 쥐의 중독성 게임입니다. 성공은 조립식 계획이 합쳐지는 것이 아닙니다. 살아 있는 인간이 감시자 뒤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를 막을 수 있는 자신의 계획을 고안한다는 것은 내가 표면상으로 비슷한 기술을 가진 사람들을 훨씬 능가 하고 진정으로 능가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리그의 비교적 빠른 동작 덕분에(Dota 2의 하품하는 체스 경기보다 약간 더 경련이 일어나고 Heroes of the Storm의 의도적으로 접근 가능한 전투보다 더 긴 머리카락) 신체적 숙달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Dota에서 가장 강력한 기절 중 하나는 최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매우 유사한 기술은 그 중 약 2/3에서 최고입니다.
그래서 너무 당황해서 리그에서 Ashe의 녹아웃 스트라이크를 피할 수 없을 때(매번), 나는 훨씬 더 빨리 마법 미사일을 교환하기로 돌아갑니다. 내가 산다면.
경기가 진행됨에 따라 힘들게 얻은 금으로 구입한 아이템은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싸움을 더욱 흔하고 사나워지게 만듭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챔피언 중 하나인 Illaoi의 필수 게임 내 아이템인 Black Cleaver는 좋은 건강 쿠션과 약간의 공격력을 제공합니다. 아마도 더 중요하게도 헬기는 사용자의 능력을 훨씬 더 빠르게 냉각시킵니다. 다른 많은 항목도 마찬가지입니다.
결과적으로 주문 시전 사이의 짧은 시간은 미리 결정된 캐릭터 기술에서 초점을 제거하지 않고 전투의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나는 Illaoi가 그녀의 패시브 능력으로 유령 촉수를 소환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녀의 4가지 액티브 스킬은 내 적을 팬케이크로 만들도록 명령합니다. Black Cleaver와 같은 아이템은 덩굴손을 더 빨리 도와주고 일라오이가 그 사이에서 더 세게 치도록 합니다. 그들은 그녀의 기본 주문보다 더 많이 기억하라고 나에게 거의 요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리그에 참여하려면 엄청난 양의 암기가 필요하지만 이를 마스터하는 것은 기교에 관한 것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제한된 도구로 모든 경기를 시작합니다. 상대를 능가하기 위한 흔들림의 여지는 대부분 반응 시간과 정확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상대방과 똑같이 잘 하고 있지만 어쨌든 지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상대팀보다 수치적으로 약한 사람을 우연히 드래프트했을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서 '게임 감각'과 반사 신경이 끝나고 메타가 시작됩니다.
멋진 키즈 클럽
이 글을 읽고 있을 즈음에는 또 다른 강력한 전술이 이미 뿌리를 내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Riot Games와 같이 인력이 풍부하고 피부 미용 자금에 묻혀 있는 회사라도 어떻게 140명의 챔피언(그리고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지 궁금 할 것입니다. 대답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사랑받지 못하는 사람의 바다 한가운데에 농작물의 크림 목록이 상당히 빡빡합니다. 매달 인기있는 아이들이 항상 같은 파벌은 아닙니다 .
S-티어 선택, 금지 및 캐릭터 빌드의 변화하는 구색을 메타라고 하며, 저는 항상 리그가 약간 좁다는 것을 이해해 왔습니다. 주어진 전략이 효과가 있을 때, 그것은 매우 잘 작동하는 경향이 있으며 경쟁 플레이의 상위 계층은 소중한 생명을 위해 그것을 고수합니다.
2017년에는 참을 수 없는 탱크 메타였습니다. Dr. Mundo와 Maokai와 같은 불멸의 가증한 사람들은 모든 게임을 자연 길이의 두 배로 늘리면서 모든 게임을 너프 전쟁의 모든 강도와 함께 서로를 헐뜯으며 이 시대를 보냈습니다. 더 최근에는 장거리, 치명타에 중점을 둔 원거리 딜러가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을 즈음에는 또 다른 강력한 전술이 이미 뿌리를 내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월 2회 패치는 소란의 이면에 있는 수학에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를 줍니다. 이러한 각 조정은 최적의 챔피언 선택을 한 방향 또는 다른 방향으로 유도하지만 기본적으로 완전히 평평한 경기장은 없습니다.
여러 면에서 주사위를 굴리는 것입니다. 숫자가 당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특정 지원이나 탱크를 선택하라고 말할 가능성은 항상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경쟁 게임에서 삶의 사실입니다. 그러나 리그의 가느다란 상위 티어 챔피언 서클은 이러한 옵션을 훨씬 더 제한합니다. 그리고 주어진 시간에 모든 챔피언에 액세스할 수 없기 때문에 경쟁에 다시 참가할 수 있을 만큼 재미있는 돈을 모을 때까지 메타의 레몬에 갇힐 수 있습니다.
이는 캐주얼 게임 광기에서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팀워크와 기술은 여기에서 더 큰 요소입니다. 스펠 슬링으로 어리석은 재미를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한 모든 무작위 챔피언 모드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미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학습 곡선에 전념하고 있다면 적절하게 전략적인 난투의 약속된 보상을 원합니다.
그리고 프로 플레이에서 시작하는 메타의 '규칙'이 결국 내 수준까지 내려온다.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의 손실을 탓하려는 모든 안락의자 분석가에게 이것은 절대적인 사탕입니다.
바로 그런 이유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마법사를 플레이하지 말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나는 내가 "저렴"했기 때문에 내 승리가 계산되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나는 유독한 팀원이 파괴된 포탑에 대해 경험 부족을 끊임없이 비난했기 때문에 새로운 플레이어가 경기를 포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모두가 어딘가에서 시작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메타 는 새로운 챔피언을 테스트하기 위한 재미있는 핑계가 될 수 있습니다. 종종, 그 악명 높은 썩음이 스며드는 또 다른 균열입니다.
특정 종류의 다양성
고맙게도 League of Legends에는 선택할 수 있는 환상적인 괴짜들이 있습니다. 일라오이는 현재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입니다. 크고 놋쇠로 된 해골로 적의 영혼을 빨아들이는 건장하고 오징어를 숭배하는 여사제입니다. 그녀는 다른 판타지에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여사제"와 적절한 주술사 전형 모두의 모든 장식을 거의 피합니다.
모든 캐릭터 디자인이 그렇게 멋진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여성 캐릭터는 적어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다르지만, 그것은 가슴 갑옷, 가슴 창, 기본적으로 가까이서 본 가슴의 기병입니다. 이 디자인 정신은 일종의 레이스와 가죽 푸시업 브래지어를 입은 해적인 미스 포츈(Miss Fortune)에서 절정에 달하며 "스트럿(Strut)"이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섹시한 캐릭터가 본질적으로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날씬하고 가슴이 큰 체형을 가진 여성에 대한 리그의 헌신은 흥분한 Clash of Clans 클론에 대한 팝업 광고와 동등하게 느껴집니다. 일반적으로 흥미로운 방식 으로 플레이 하는 챔피언에게는 실망스러운 현상입니다 . 예를 들어 음악적 성향의 Sona는 사용 순서에 따라 달라지는 놀랍도록 도전적인 지원 기술을 자랑합니다.
레인 사이의 모든 영리한 지름길이나 상대방보다 나노초 빠르게 키를 탭하는 것이 승리처럼 느껴집니다.
다양한 플레이가 LoL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챔피언이나 주문이 문서상의 다른 챔피언이나 주문만큼 잘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시도 할 수 있는 끝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흐름이 있습니다.
Fizz가 Caitlyn을 상대로 나를 실망시켰다고 가정해 봅시다. 다음에는 항상 뽀삐의 방패로 슛을 막아볼 수 있었다. 아마도 나는 Ezreal로 텔레포트하거나 Brand로 Caitlyn을 기절시켜 공격이 발생하지 않도록 막을 수 있습니다( 수정: 이 리뷰의 이전 버전은 Jinx의 능력 중 하나를 잘못 설명 했습니다).
League의 강력한 명단은 오늘날 사용 가능한 가장 큰 전략적 장난감 상자 중 하나입니다. 당신의 인간 적들이 당신을 지나쳐 몰래 다가가기 위해 그것들을 사용하는 기적적인 방법들에 당신은 결코 놀라움을 멈출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도 놀랄 것입니다. 나는 확실히 가지고있다.
아마도 League of Legends는 출시 이후 몇 년 동안 약간 안도했습니다. 섹시한 의상과 진입 장벽은 한동안 청중을 늘릴 필요가 없었던 매우 큰 게임의 산물처럼 느껴집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면 결국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광범위하고 놀라운 복잡성을 제공합니다.
레인 사이의 모든 영리한 지름길이나 상대방보다 나노초 빠르게 키를 탭하는 것이 승리처럼 느껴집니다. League는 이러한 순간을 완전히 일반화하지만 그다지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명단은 항상 당신의 소매를 미끄러지기를 기다리는 또 다른 트릭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게임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FA Online 4: 초보자를 위한 팁 (0) | 2022.11.10 |
---|---|
초보자를 위한 리그 오브 레전드 팁 15가지 (2) | 2022.11.09 |
Razer Viper Ultimate 리뷰: 아마도 최고의 무선 게임용 마우스 (0) | 2022.11.09 |
Razer DeathAdder 필수 검토: 가치가 있습니까? (0) | 2022.11.09 |
Logitech G502 Hero 게임용 마우스 검토 (0) | 2022.11.09 |